본문 바로가기

사회

어린이 해열제 챔프시럽회수및 환불받는방법//콜대원 키즈도 식약처에서 검토착수

어린이 해열제인 챔프시럽, 품질문제로 인해 전량 회수조치에 내려졌습니다.

어린이 해열제 챔프를 보관하시고 계신 분들은 환불을 받을 수 있으니 빠르게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어린이 해열제인 챔프에서 품질 부적합으로 리콜을 실시했는데 어떤 문제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어린이 해열제 챔프리콜사유와 환불받는 방법

 

챔프시럽의 리콜사유

 

챔프시럽(아세트아미노펜)은 갈변현상으로 인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갈변현상 후에 마생물 한도가 기준치 이상이 되어 리콜을 하는데 식약처에 의하면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성미생물은 검출이 되지 않았지만 진균즉 곰팡이균이 정해진 기준보다 많이 검출되어 회수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리콜제품

2023.04.26~2025.03.26 사용기한 내 챔프시럽이 리콜대상입니다.

 

 

해당제품 빠르게 환불하기

 

-약국에서 환불하기

대한약사회에 따르면 환자가 약국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6.000원에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환불하기

리콜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섭취하지 마시고 아래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신속히 환불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챔프 관련 부작용 및 이상징후 신고하기

 

 

 

챔프시럽과 관련성이 의심되는 부작용이 발생 및 이상징후가 있으면 즉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 신고가 필요합니다.

 

 

 

 

 

 

콜대원키즈도 식약처에서 검토 착수

 

챔프시럽의 갈변현상과 진균 검출초과의 이어 대원의 콜대원 키즈시럽에서도 식약처에서 조사에 나섰습니다.

 

콜대원 키즈의 문제

현재 콜대원키즈의 문제점은 상분리현상입니다.

 

상분리현상이란?

혼합을 이루는 두 개 이상의 물질이 분리되는 현상을 말하는데 콜대원키즈는 주성분이 가루인데 시럽제에 가루가 녹지 않고 흰색덩어리는 유지, 시럽제와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이 과도하게 분리된다고 합니다.

 

대원 측에서는 분리된 아세트아미노펜을 부분만 소아가 복용했더라도 소아체중 1kg당 최대 허용량인 75mg을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도 챔프시럽의 갈변현상과 다르다며 시럽액에서 일부분리 현상이 일어나는 것 자체가 문제는 아니지만 그 분리가 과도하게 일어난다는 지적에 대해 알아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