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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콘텐츠 마케팅에서 피해야 할 5가지 실수

 

요즘은 넘처나는 콘텐츠에 서로 상위노출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만든 콘텐츠가 빛을 보기 위해서는 마케팅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하지 말아야 할 실수 5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가치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기업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웹 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선의의 콘텐츠 마케팅 노력이라도 도중에 특정한 실수가 발생하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반적인 실수 5가지

 

 

실수 #1: 영업에 너무 집중 콘텐츠 마케팅에서 기업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영업에 너무 집중하는 것입니다.

 

모든 마케팅 노력의 궁극적인 목표는 판매를 촉진하는 것이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하드 세일즈를 위한 장소가 아닙니다.

대신, 시청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와 권한을 구축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의 브랜드가 업계에서 생각하는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고객이 구매할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에게 의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실수 #2: 목표 시청 자을 정의하지 못하고 콘텐츠 마케팅에서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대상 고객을 정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누구를 위해 콘텐츠를 만드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 없이는 시청자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이상적인 고객을 파악하고 고객의 요구사항, 문제점 및 관심사에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정확한 대상 없이 추상적으로만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한다면 많은 트래픽을 이끌어 오지 못할 것입니다.

 

 

 

실수 #3: SEO 무시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검색 엔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지 않으면 대상 사용자가 콘텐츠를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메타 설명, 제목 태그 및 기타 페이지 요소를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고 관련 키워드를 콘텐츠에 통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무시하고 콘텐츠를 만드는데 검색의 노출이나 상단의 노출은 각 플랫폼에 따라 로직이 다른데 자기가 원하는 플랫폼의 로직에 따라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를 만드는 겁니다.

 

 

 

실수 #4: 콘텐츠 홍보 실패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싸움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즉,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포함된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업계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연락하여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유할 의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가만히 콘텐츠만 만든다고 많은 사람과 트래픽이 찾아오진 않습니다.

직접 찾아가는 홍보도 필요합니다.

 

식당도 새로 오픈을 하면 플래카드를 걸고 위치를 알려주고 무엇을 파는지 알려주고, 책자 중개 플랫폼, 판촉행사등 다양하게 먼저 찾아가는 홍보를 하는데  온라인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많은 분들은 어는 곳에 홍보도 하지 않은 채 가만히 기다리기만 합니다.

 

타 플랫폼 카페나 질문글 나와 비슷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 찾는 사람을 찾아가 나의 링크라도 걸어놓고 홍보를 해야 합니다.

 

 

 

실수 #5: 결과를 측정하지 않음. 마지막으로, 콘텐츠 마케팅에서 기업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결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메트릭(데이터를 분류하는 기법)을 추적하지 않으면 무엇이 작동하고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노력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예컨대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결과를 추적해 보세요.

이를 통해 무엇이 효과적인지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실수를 피하고 콘텐츠 마케팅 모범 사례를 따름으로써  시청자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웹 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유도하며 궁극적으로 더 많은 영업 기회와 매출을 창출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